
더 배터리 쇼 아시아(TBSA) 2026이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성대한 귀환을 준비 중이다.
홍콩 2025년 11월 8일 -- 2025년 7월 개최된 제1회 더 배터리 쇼 아시아(The Battery Show Asia, 이하 TBSA)가 132개국 및 지역에서 1만 7893명의 업계 전문가와 314개 전시업체(데이터 센터 아시아(Data Center Asia) 및 빌드4아시아(Build4Asia)와 공동 개최)를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TBSA 2026도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면적을 2만 2000제곱미터로 확장해 개최될 TBSA 2026에는 350곳 이상의 글로벌 전시업체와 약 2만 명의 전문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포괄적인 산업 커버리지
TBSA 2026은 모빌리티 테크 아시아(Mobility Tech Asia) 및 제1회 에너지 스토리지 아시아(Energy Storage Asia)와 동시에 개최된다. 두 행사는 신에너지 산업 공급망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을 구축하며 다음과 같은 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 첨단 배터리 기술
-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엔지니어링
- 배터리 재활용 및 관리 시스템
- 최첨단 충전 및 배터리 교환 인프라
글로벌 참여 및 네트워킹 기회
TBSA 2026에는 한국, 유럽, 북미, 일본,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등 주요 시장의 정책 결정자, 기술 전문가, 엔지니어, 제조업체를 포함한 2만 명 이상의 국제 전문가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참가자의 65% 이상이 고위급 의사 결정권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TBSA 2026은 정부, 기관, 선도기업에서 온 100개 이상의 국내외 구매자 대표단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정확한 비즈니스 매칭을 촉진하며, 고효율의 글로벌 협력을 조성하기 위한 VIP 활동을 주최할 예정이다.
지식 공유 및 고위급 대화
TBSA 2026 콘퍼런스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신에너지 모빌리티 분야의 최신 정책, 혁신 기술 및 시장 동향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15개 트랙과 전 세계 150명 이상의 전문가 연사와 업계 리더들이 참여하는 본 행사는 지식 교류와 기술 토론을 위한 프리미엄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CATL, 지멘스(Siemens),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헨켈(Henkel)의 고위급 연사들의 참여가 확정된 상태다.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TBSA 2026은 한국전기차산업협회(KEVIA), 말레이시아 대외무역개발공사(Malaysia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rporation•MATRADE), 필리핀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Philippines), 경량전기차협회(Light Electric Vehicle Association•LEVA), 유럽에너지저장협회(European Association for Storage of Energy•EASE) 등 50여 개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한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 교류를 촉진하고 상생 발전 기회를 창출하는 게 목표다.
TBSA 2026은 최신 제품 전시, 산업 동향 탐색,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 등 기업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