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를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로 개발하고 행사 후 남은 시설을 관리할 2030 리야드 엑스포 컴퍼니 탄생 2030 리야드 엑스포로 인한 사우디 GDP 창출 효과는 약 700억 달러로 추정 PIF는 사우디아라비아 전역에서 혁신적인 기가 프로젝트와 랜드마크 부동산 사업 개발 주도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5년 6월 20일 -- PIF가 오늘 사우디아라비아의 첫 월드 엑스포인 2030 리야드 엑스포의 시설 건설과 운영을 담당할 리야드 엑스포 컴퍼니(ERC)의 설립을 발표했다. ERC는 PIF가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로 엑스포 종료 후 남은 시설을 관리하는 업무도 맡게 된다. 2030 리야드 엑스포는 그 부지가 600만 제곱미터로 세계 최대를 다투는 규모다. 리야드 시 북쪽, 앞으로 들어설 킹 살만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하며 사우디 수도의 주요 시설과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2030 리야드 엑스포는 4천만이 넘는 방문객을 끌어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ERC는 엑스포 이후 엑스포의 관문 지역을 다국적 상점과 식음료점이 공존하는 글로벌 빌리지로 탈바꿈시키고 주변에는 세계적 수준의 편의시설
뉴스폴 김종익 기자 | 링수이, 중국 2025년 6월 20일 -- 하이얼(Haier)이 구글(Google)과 칸타르 브랜드Z(Kantar BrandZ)가 공동 발표한 '2025년 중국 글로벌 브랜드 빌더 톱 50 목록(Top 50 2025 Chinese Global Brand Builders List)'에서 다시 한번 가전제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하이얼은 3년 연속으로 해당 업계 부문에서 선두를 지켰으며, 9년 연속 중국 10대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되면서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입증했다. '2025 중국 글로벌 브랜드 빌더 톱 50' 목록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브랜드 가치 평가 시스템 중 하나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인도를 포함한 11개 주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가전, 소비자 전자제품, 자동차 등 15개 주요 범주에 걸쳐 브랜드를 평가한다. 이 순위는 구글 서베이(Google Surveys), 구글 검색 지수(Google Search Index),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분석 플랫폼인 칸타르 브랜드Z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해 종합적으로 산정한다. 하이얼의 글로벌 성공은 수십 년에 걸친 장기적
서울, 대한민국, 2025년 6월 20일 -- 글로벌 상업용 서비스 로봇 전문 기업 키논 로보틱스(KEENON Robotics) 가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린 '클린코리아쇼 2025'에서 스마트 청소 솔루션 'KLEENBOT' 시리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한국 청소 로봇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 KLEENBOT 시리즈는 운영 효율, 유지보수 편의성, 공간 최적화 등을 고려해 상업 공간의 실사용 환경에 맞춰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전시장에는 시설관리 및 위생 운영 담당자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다수 방문했으며, 제품 시연을 통해 현장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대표 모델인KLEENBOT C40은 키논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로, 독자 개발한 '3롤러 통합 구조'를 적용해 흡입, 스위핑, 브러싱, 먼지 밀기 등 복수의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바닥 재질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기존 장비 대비 청소 효율을 2배 이상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KLEENBOT C30은 119kPa의 고흡입력과 무수 청소 기술을 결합한 모델이다.
통합 인프라, 글로벌 연결성, 인재 집중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연결 주요 특징 바르티 엔터프라이지즈(Bharti Enterprises) 계열사인 바르티 리얼 에스테이트(Bharti Real Estate)가 인도 최초로 경계 없는 통합 비즈니스 지구 월드마크(Worldmark)를 건설 중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지구(Global Business District•GBD)의 필수 기준에 대한 철저한 연구를 바탕으로 짓고 있는 이 GBD에는 국제공항과인접한 1700만제곱피트의임대공간이 갖춰진다. 월드마크 GBD 안팎에서 매일 20만 명의 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다. 월드마크는 100km를 1시간 이내에 이동 가능한 고속 교통망 덕분에 전 세계 GBD의 핵심 요소인 '풍부한 인재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월드마크 GBD에는 2027년 말 인도최초의엔터테인먼트기반쇼핑몰인 '더몰앳월드마크(The Mall at Worldmark)'가 개장한다. 이곳에는 국내 최대 실내 엔터테인먼트 시설과 함께 독점적인 럭셔리 쇼핑 구역인 '더 오뜨 지구(The Haute District)'가 조성된다. 구르가온,
뉴스폴 김종익 기자 | 동유럽에서 노부 최초의 레지던스 커뮤니티 조성 뉴욕, 2025년 6월 6일 -- 세계적으로 유명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노부 호스피탈리티(Nobu Hospitality)가 브랜드 확장의 일환으로 폴란드 크라쿠프에 노부 호텔, 레스토랑, 레지던스(Nobu Hotel, Restaurant, and Residences)를 선보인다. 크라푸크의 유서 깊은 구시가지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위치한 이 랜드마크는 폴란드 최고의 고급 부동산 디자이너 및 투자자인 SAO 인베스트먼트(SAO Investments)와 협력해 진행 중이며, 노부의 철학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우수성과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환대, 문화 교류, 고급 레지던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년 개장한 노부 호텔 바르샤바(Nobu Hotel Warsaw)의 성공에 이은 폴란드 내 두 번째 진출로, 노부 크라쿠프는 방문객과 현지인 모두를 위한 역동적인 문화 중심지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맛있는 요리, 세련된 디자인, 진정성 있는 경험이 완벽하게 조화된
뉴스폴 김종익 기자 | 방콕 2025년 6월 5일 -- 2025년 6월 1일, 태국의 선도적인 부동산 개발사이자 전국 센트럴 쇼핑센터 운영사인 센트럴 파타나(Central Pattana plc)가 전 세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프라이드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방콕 프라이드 퍼레이드 2025(Bangkok Pride Parade 2025)에는 30만 명 이상이 참가했으며, 세계적 포용의 상징으로 떠오른 센트럴월드(CentralwOrld)에서 성대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센트럴 파타나는 평등의 선구자로서 6년째 프라이드 행사를 이끌고 있다. 올해는 '자유를 포용하다(Embracing Freedom)'라는 주제로 태국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2025: '프라이드 포 올'(Thailand Pride Celebration 2025: 'Pride For All')을 개최하며, '모두를 위한 장소(Place for All)'라는 비전과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는 미션을 재확인했다. 이번 축제는 센트럴 월드에서 '러브 위드 프라이드 2025(Love with Pride 2025)'로 시작되어 태국 전역 39개
뉴스폴 김종익 기자 | 박닌, 베트남 2025년 6월 5일 -- 베트남 일급 산업단지 개발기업 KTG 인더스트리얼이 신규 프로젝트 VSIP Bac Ninh 2 1단계를 공사를 작공했다. Bac Ninh 2는 LEED 골드 인증을 받은 임대형 공장(ready-built factory, 줄여서 RBF)으로 조림지 10헥타르에 나무 5,000그루를 심는 환경 사업에서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착공은 세계 환경의 날에 맞취 진행되었으며 환경에 대한 책임과 산업 발전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향한 KTG 인더스트리얼의 의지를 잘 보여주는 사건이었다. 당 쫑 덕(Dang Trong Duc) KTG Industrial의 CEO는 "당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시공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이번에 ESG 목표 달성을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라며 "이번 재조림 캠페인은 작지만 의미있는 행보로, '나무 10억 그루 푸른 베트남' 사업을 지원하는 활동의 일환이자 2050년 순배출 제로(Net Zero)라는 비전에 따른 조치"라고 말했다. 이번 나무 심
급성장하는 부동산 브랜드인 리얼티 원 그룹, 비전 있는 프랜차이즈 파트너와 함께 27번째 국가에 진출 라구나 니구엘, 캘리포니아, 2025년 6월 1일 -- 목적형 모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리얼티 원 그룹 인터내셔널(Realty ONE Group International)이 도미니카 공화국에 소유권 판매로 역동적인 카리브해 시장에 발을 들여놓으며 전 세계 27번째 국가에 진출했다. 현재 코스타리카, 파나마, 벨리즈, 자메이카, 그랜드 케이맨 제도에서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리를 보유한 채 이 지역에서 인상적인 성장과 모멘텀을 이끌어온 인물인 세르히오 곤살레스(Sergio Gonzalez)가 이제 도미니카 공화국의 새로운 소유주로서 자신의 비전을 확장하게 됐다. 리얼티 원 그룹 인터내셔널의 창립자인 쿠바 즈비그뉴(Kuba Jewgieniew) CEO는 "우리의 '원 패밀리(ONE Family)' 비전을 공유하고, 코스타리카 등지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온 세르히오와 다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비즈니스를 향한 그의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의 첫 국제 진출로, 투자자들에게 초호화 주거 환경과 맞춤형 경험을 제공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미국 외 지역 최초의 단독 레지던스 프로젝트 세계적 건축가 카를로스 오트가 설계한 350m 타워에 침실 1개 유닛부터 스카이 맨션까지 세 가지 주거 '컬렉션' 갖출 예정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5년 5월 19일 -- 2024년 기념비적인 제휴 계약을 체결한 NABNI 디벨롭먼츠(NABNI Developments)와 힐튼(Hilton)이 프리미엄 럭셔리 레지던스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레지던스 두바이 비즈니스 베이(Waldorf Astoria Residences Dubai Business Bay)' 146세대의 판매를 공식 개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카를로스 오트(Carlos Ott)가 설계하고 세계적인 호텔 디자인 회사 허쉬 베드너 어소시에이츠(Hirsch Bedner Associates•HBA)가 인테리어를 담당한 65층 높이의 이 레지던스는 2029년 4분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시 두바이의 주요 중심 상업지구인 비즈니스 베이 및 다운타운 두바이 지역에서
뉴스폴 김종익 기자 | 광저우, 중국 2025년 5월 16일 -- "우리는 항상 캔톤페어에 참가하는 것을 꿈꿔왔습니다."라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한 구매자가 말했다. 제137회 캔톤페어 3기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며, 21개 전시 구역의12,000여 개 참가업체가 모여 장난감 및 어린이용품, 유아 및 산모용품, 패션 의류, 가정용 섬유용품, 문구용품, 건강 레저용품 등 총 5개 주요 분야에 중점을 둔다. 중국 최대 규모의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혁신 제품' 박람회인 캔톤페어는 전 세계 구매자들에게 일상생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는 미국 인플루언서 잭(Jack)이 현장을 방문해 박람회에 전시된 최신 제품을 직접 살펴봤다. 반려동물 용품 구역에서 잭은 모바일 앱으로 회전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고양이 자동화장실'을 사용해 봤다. 자동급식기, 보플 침대, 심지어 반려동물용 럭셔리 캠핑 텐트 같은 첨단 반려동물 용품들을 구경하던 그는 "개들이 나보다 더 신세가 좋은 것 같다"는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수입 상품 구역에서 잭은